본문 바로가기

독개구리 잡담

가리봉동 삼팔교자관

728x90



정통 중국음식이 땡길때 자주 찾아가는 삼팔교자관입니다.
동북삼성쪽의 맛을 그대로 재연해주고 있는 식당이긴 하지만,
가끔 맛보다 가격이 좀 비싼듯한 느낌이 들때가 있긴 하죠.
예전엔 가리봉동이 참 활기차고 맛있 식당 많은 동네였는데,
상권도 많이 죽고, 불법체류자 단속때문에 예전같지 않네요.






7호선 남구로역 3번출구입니당..
이 곳에서 아래로 쭉 내려가신후 길을 건너 시장 안쪽으로 조금만 더 들어가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조금 오래된 사진이라 주변이 어떻게 변했는지 확실히 알 수 없지만,
며칠전 다녀온 지인의 말에 따르면 그다지 변한것이 없다고 하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밑반찬으로 나오는 무생채와 삶은땅콩범벅(?) 입니다.
땅콩 이름이 생각이 안나네요.
중국 가면 많이 볼 수 있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반드시 시켜줘야 하는 교자(饺子)입니다.
아쉽게도 많은 교자 중 돼지고기 배추(猪肉白菜) 밖에 없다고 하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중국 교자에 절대 빠져서는 안될 간장 !
간장과 식초를 섞은 양념에 다진마늘을 반드시(!) 넣어줘야 중국 특유의 맛을 느낄수 있습니다.
만약 주방장이 간장만 주면 반드시 다진 마늘도 요청하세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볶음밥(炒饭)과 잘 어울리는 어향육사鱼香肉丝) 가 나왔습니다.
어향육사는 사진을 제대로 못 찍었네요.
한국인의 입맛에 가장 잘 맞는 음식이기도 하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볶음밥 한 숟갈에 어향육사 한 젓갈이면 충분하죠.. ㅋ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갈때마다 서비스로 나오는 계란탕이네요.
간간한게 술 안주로 딱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속없는 찐빵(包子)이 나왔네요.
아까 나온 어향육사와 함께 먹으면 참 맛있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드디어 마파두부 등장..
매콤 달콤한 오묘한 양념의 향과 맛은 배가 불러도 숟가락을 놓지 못하게 만드는 힘을 가지고 있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돼지갈비 피망 찜 입니다.
우리나라 갈비찜과 비슷한 맛이라 큰 거부감 없이 먹을수 있어요.
이제 슬슬 배가 불러오기 시작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계란튀김입니다. 두부던가?
기억이 안나네요.
튀김옷에 맛탕 양념을 묻혀서 달콤한게 마지막 디저트로는 딱이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으허.. 안주가 좋으니 술은 뭐 그냥 자동으로 따라옵니다.
근데 한 가지를 빼먹었네요.
너무 급하게 먹다보니 이 가게의 명물인 과포육(锅包肉) 을 주문을 안했더군요.
그 바삭한 튀김맛에 달콤짭짤한 그 명물을 안먹다니..
아.. 담에 다시 와서 먹어야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헐~ 취한다 ~

 

 * 가는 방법

우선 가는방법은 7호선 남구로역 3번출구로 나와 밑으로 조금 내려가서 길을 건너거나,
1, 7호선 가산디지털역(가리봉역) 1번출구로 나와 직진후 육교를 건너 조금만 더 가면 됩니다.
아래 지도와 다음지도 태그 참고해주세요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