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개구리 잡담

보고나면 괜히 부끄러워지는 소녀시대와 삼성의 '모두 함께 하하하' 캠페인 동영상

728x90






http://www.hahaha4u.co.kr/main.jsp


얼마전부터 삼성에서 소녀시대 아이들을 데리고 이상한 컨셉의 캠페인 광고를 시작했다.

'당신을 응원합니다. 모두함께 하하하' 라는 뭐 그냥 그저 그런 단발성의 캠페인 인듯한데..

소녀시대의 인지도와 인기에 걸맞게 온라인에서 꽤나 인기가 많다.

회사에서도 몇 몇 직원들이 스크린 세이버도 받아서 감상하는것도 봤고,

나도 처음 런칭되었을때 멤버들 하나하나 다 클릭해서 감상도 했다. (^_^;)

그냥 돈이 많으니 뻘짓 하나보다 라고 생각하고 뭐 크게 기억을 하고 있지 않았는데

며칠전에 '모두함께 하하하' 의 최종 광고가 나왔다길래 오왕~ 하고 감상을 했다..

그런데 이건 뭐

보고나니 손 발이 오그라드는 느낌...

우선 아래 동영상을 잠깐 감상해보자...













첫번째 동영상은 벨기에의 안트워프역에서 진행된 플래쉬몹이고(광고란 얘기도 있다.),

두번째 동영상은 올해초 T모바일에서 만든 플래쉬몹 형태의 광고다.

아무리 양보하고 봐도 너~어무 비슷하지 않은가?

보는 내내 손발이 오그라들 지경이다.

삼성의 것은 메이킹 필름을 통해 이건 모두 뻥으로 만든 광고예요 라고 밝히고 있긴 하지만,

베꼈다는건 기정사실..

어쩜 저렇게 똑같이 따라 만들 수 있을까?

내용이나 구성이나 컨셉이나 뭐 하나 다른게 하나도 없다.

최고의 아이돌스타가 나온다는 차이점이 있긴 하지만,

베꼈다는건 광고사에서도 부정할 수 없을듯...

좀 더 크리에이티브한 생각을 할 수 없었을까?

뭐 이래? ㅋㅋㅋ



그나저나 소시팬들 몰려와서 나 까면 어떻하지..

여러분 저도 소시 좋아해요..

머라 하지 마세요...

소시만세 !


근데 내가 이 야밤에 이딴 글을 왜 쓰고 있지?


728x90